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 맛집

[마곡나루역 맛집] 회식장소로 완전 추천하는 가성비 소고기, 돼지고기 맛집 '육부자'

by 공대부부 남편 2025. 3.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대부부입니다.

오랜만에 회사 동기들을 마곡나루역에서 만나기로 해서 이곳 저곳 알아보다가 한번도 안가본 '육부자'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마곡나루역 소고기 돼지고기 맛집 육부자!

 

 

국내산 1등급 생상겹살을 180g에 11,000원에 파는 집으로 요즘 물가도 많이 오른 저희같은 직장인들한테는 어느정도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가게였습니다.

또한 고기뿐만 아니라 김치도 최상급 국내산 김치를 사용한다는 말이 좀 더 구미를 당기게 만들더라고요.

 

매장 내부 소개

우선 매장 내부는 양 사이드에는 독립적인 사각 테이블로 구성되어있고 가운데는 원형 테이블이 놓여져있었습니다.

마침 손님이 없어 내부를 자세하게 찍을 수 있었습니다.

 

내부는 대략 11~13개 정도의 테이블로 구성되어있는 것 같았습니다.

요즘 마곡나루역에서 단체 회식 하기 좋은 식당들도 많은데 육부자 역시 인원이 많은 회식의 경우에는 단체 대관을 통해서 하기에 좋은 포지션인 것 같습니다.

저희는 직원분께서 창가 자리로 안내해주셔서 편한 자리에 착석할 수 있었습니다.

각 테이블에는 키오스크가 구비되어 있어서 메뉴를 살펴보고 첫 메뉴는 소고기로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육부자 메뉴

012
육부자 메인메뉴

  • 소한접시 400g : 36,000원 (등심, 토시살, 살치살, 덧살 등)

저희는 총 세명으로 첫 시작은 소한접시 400g 으로 하였습니다. 물론 삼겹살에 김치 구워서 먹으려고 오긴 했지만 미국산 프라임등급의 소고기 가성비가 좋아보여서 한번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기본반찬 세팅

 

자리에 앉고 주문을 하니 직원분께서 바로 기본 세팅을 해주셨는데.. 아니? 된장찌개를 화구에 얹어 주시더라고요 ㅎㅎ 보시면 고기도 몇덩어리 들어가 있는 된장찌개에 파무침, 상추, 김치, 양파절임으로 고기 먹기에 적당한 반찬들로 세팅 되었습니다.

0123
기본반찬

저희가 주문한 소한접시가 나왔습니다. 미국산 프라임등급이 사실 한우처럼 육향이 있고, 식감도 좋은건 아니지만 정말 가성비 있게 먹기엔 좋은 등급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다양한 바위를 함께 내주시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소한접시 : 36,000원

 

고기를 불판에 올리니 이모님께서 직접 구워주신다고 집게를 가져가신다음에 너무 맛있게 구워주셨습니다.

(구워주는 고기집인지는 모르나 이날은 손님이 없으셔서 구워주신것일 수 도 있습니다!! 참고 해주세요)

김치도 정말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

 

다 구워주신 고기는 이렇게 사이드에 빼주셨고, 다른 가게들처럼 막 고기를 계속 올려주시진 않으셨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구워주는 고기집을 안좋아하는 이유가.. 아직 고기가 많이 있는데 막 계속 올려주셔서 한번에 다 구워주시려고 하시잖아요 ㅠㅠ 그런데 육부자 이모님들께서는 고기를 구워주시고 저희가 새로 고기 올리기전까지는 안구워주셔서 정말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기랑 술을 한잔 두잔 하다보니 된장찌개를 다먹어서 리필이 되는지 여쭤봤는데 리필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육부자 된장리필

리필 된장찌개도 이렇게 가져다 주셔서 다시 넣고 끓여 먹을 수 있었습니다.

돼지모듬한접시(550g) : 39,000원

그리고 2차전은 돼지로 하였습니다!

저희는 삼겹살, 목살, 항정살, 덧살, 목덜미살으로 구성된 돼지모듬 한접시를 시켰습니다.

김치가 너무 맛있는데 아무래도 소고기에 김치는 기름기도 없어서 아쉬웠는데, 돼지 기름에 김치를 꾸워서 먹으면 훨씬 맛있잖아요!! 그래서 소고기도 가격대비 정말 맛있었지만 돼지로 마무리 했습니다.

 

 

그래도 술한잔 하는데는 역시 돼지고기에 생김치네요 !!

그리고 고기를 드신 손님들은 후식 냉면, 후식 비냉을 단돈 천원에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후식 비냉을 시켰고 기본적으로 냉육수도 함께 주셔서 비냉에 부어 먹었습니다.

 

후식 비빔냉면 1,000원

천원짜리 후식 비빔냉면으로 마무리하려고 했는데.. 술이 조금 아쉬웠던 동기가 맛보기 육회(11,000원)에 딱 한병만 먹고 가자는 얘기에 결국.. 맛보기 육회도 시켜서 먹었습니다.

맛보기 육회 11,000원

후식냉면까지 먹은 상태라 정말 배불러서 육회는 딱 한입만 먹었는데 육회 양념이 고소하니 맛은 좋았으나... 정말 배가 부른 상태라 못먹었습니다..

마곡나루역 주변에 고기집이 굉장히 많은데 친절하고 가격좋은 육부자 한번 방문해보세요 !!

적극 추천 드립니다ㅎㅎ

728x90
반응형